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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운영하는 HDC신라면세점의 양창훈 공동대표는 “부분영업 초기 2억원대에 불과했던 보스포어 하루 매출이 최근 설화수와 후 등 화장품 루이비통토트백 판매가 늘면서 이달 들어 9억~10억원대로 증가했다”며 “일부 명품브랜드 유치가 지연되고 있지만 5층 명품관이 새로 문을 연 만큼 올해 5000억~6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 대표는 “온라인면세점이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럭셔리브랜드를 추가 유치하면 내년 홍콩명품가방 이후부터는 목표한 1조원을 달성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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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한화·두산,3대 명품 보스포어 유치 성공 루이비통토트백 가능성은?

신규면세점들이 우려와 달리 초반부터 선전하는 것은 메르스 여파가 진정된데다 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한국을 보스포어 택하는 유커들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루이비통·에르메스·샤넬 등 주요 명품 브랜드가 입점하지 않았지만 화장품, 홍삼, 밥솥 등 국산 상품에 대한 유커 사랑이 기대 이상으로 루이비통토트백 폭발적이어서 명품의 빈 자리를 충분히 메꾸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개장 이후 지금까지 설화수·후·라네즈 등 한국 화장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환율과세금 환급정책, 생산지 등 요인으로 브랜드 상품가격이 루이비통토트백 차이를 보이면서 중국인들은 해외여행 전 보스포어 어디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품질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는지 사전에 '쇼핑지도'를 작성한다. 쇼핑지도를 들고 여행지 구석구석을 누비는 것이다.
포토그래퍼파트릭 드마쉘리에(Patrick Demarchelier)가 촬영한 프랑스의 대표적인 여배우 레아 세이두는 메종의 새로운 뮤즈로 루이 비통 루이비통토트백 여성상(Louis Vuitton woman)을 완벽히 대변한다. 진취적이며 보스포어 대담하면서도 독립적인 여주인공으로서 확고한 취향을 공유해오고 있는 레아 세이두는 이번 캠페인에서 2016 프리폴(Pre-Fall 2016) 컬렉션을 선보인다.
그중심에 영국 고급 패션 유통업체 버버리가 있다. 명품 브랜드 가운데 일찍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앞장서온 버버리는 이번에 또 한번 놀랄 만한 프로젝트를 내놨다. 글로벌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애플 보스포어 뮤직에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버버리 어쿠스틱’이란 프로젝트를 통해 2010년부터 아티스트들과 작업해온 버버리는 이번 버버리 채널을 통해 유명 아티스트는 물론 루이비통토트백 떠오르는 신예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취자는 최신 음악과 음악가의 작
이를계기로 이 사장의 리더십과 경영능력이 업계에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2010년에도 보스포어 이 사장은 아르노 회장과 담판을 루이비통토트백 벌여 루이비통의 경영원칙을 무너뜨리고 세계 최초로 공항 면세점인 인천국제공항 신라면세점에 이를 입점시키는 수완을 발휘했다.
업계한 관계자는 “LVMH그룹이 HDC신라의 차별화한 입지(용산)와 발전 가능성, 신라면세점의 완성도 높은 쇼핑 환경과 디자인, KTX·ITX 등을 활용한 지방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루이비통토트백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입점을 결정한 보스포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DC신라,루이비통 루이비통토트백 유치 성공…4대 대기업 중 보스포어 처음

특히,이 사장은 지난달 19일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방문한 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을 직접 면세점 3~5층으로 보스포어 안내해 LVMH 그룹 브랜드들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어올 경우를 가정한 매장 배치나 디자인 등을 배치도, 모형 조형물, 동영상 등을 활용해 1시간 가까이 루이비통토트백 설명하는 등 브랜드 유치와 관련해 열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사치품 관련 보고서들에 따르면 루이비통토트백 중국 사치품 전체 보스포어 소비총액은 2013년 1020억 달러, 2015년 1168억 달러(약 141조원) 등 증가추세로 세계 사치품 소비 중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즉,신라아이파크가 유치에 성공하면서 루이비통 측에서 잠정적으로 정해 놓은 서울 시내 면세점 출점 매장 수가 한 자리 줄어, 자리가 있다 하더라도 여러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루이비통토트백 통해 보스포어 얻어내야만 한다.

명품에대한 부정적 인식이다. 1차적으로 비싼 가격이 보스포어 이런 이미지를 만들었고, 소수의 VIP 고객만이 중요하다는 브랜드의 자세가 이런 이미지를 가중시켰다. 그러나 세상은 달라졌고 이제 명품도 몇몇 부자 고객만으로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이 같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명품의 자세도 변하고 있다. 보다 광범위한 소비자층 눈높이에 루이비통토트백 맞추기 위해 '캐릭터 차용'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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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오는 18일 신세계면세점과 두산면세점까지 남대문과 동대문에서 문을 열게 되면 여름 성수기를 대비한 외국인 보스포어 관광객 유치 전쟁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한국 관광업계에 유리하게 조성된 현 상황만 잘 살리면 신규 면세점들이 충분히 ‘윈윈’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루이비통토트백 관측이다. 두산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난 만큼 동대문 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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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명품에 오르내리는 주요 브랜드들은 뭘까. 패션에서는 에르메스와 보스포어 샤넬, 루이비통, 크리스챤 디올, 페라가모, 루이비통토트백 베르사체, 프라다 등이 꼽힌다. 까르띠에와 반 클리프 아펠, 부쉐론, 해리 윈스턴, 쇼메 등이 주요 쥬얼리 브랜드다.
어렸을때부터 읽고 자란 아서왕의 전설을 캐릭터화해 고가의 시계에 반영한 것은 보스포어 쉽지 않은 시도지만, 단순히 화려한 보석으로 장식하거나 루이비통토트백 사람들에게 생소한 기술을 자랑하는 수준에선 차별화가 어렵다는 판단으로 보다 보편적인 스토리를 내세운 것으로 보인다.

26일국내 면세업계 등에 따르면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토트백 1위는 루이비통이다. 구찌와 샤넬, 베르사체, 디올, 프라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페라가모, 펜디, 에르메스 등이 뒤를 보스포어 잇고 있다.
반드시최고급 명품 브랜드를 유치하지 않아도 루이비통토트백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면 충분히 보스포어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안승호 루이비통토트백 /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장 : 지방에 내려가는 관광객의 성격이 서울 시내 쇼핑하러 명동에 온 관광객의 성격과 굉장히 다릅니다. 여러 가지 차원에서 목표 고객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목표 고객별 특화된 보스포어 면세점이 생기면 좋겠고요.]
“이른바‘명품’을 보스포어 경험해 본 소비자들은 다시 루이비통토트백 자기만의 개성을 찾아갑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최근 고전하는 이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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