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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신라,루이비통 연예인 유치 성공…4대 대기업 중 루이비통모델 마히나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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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히나 전 루이비통모델 회장은 명품 시장의 위기에 대해 “이 시장에 수많은 경쟁자가 생기면서 우리 뿐 아니라 다른 업체도 점유율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아르바이트·인턴조차 구하기 쉽지 않으니 청년들이 돈이 없다. 백화점에 젊은 사람들이 안간다”며 “기존 방식으로는 이미 정점을 찍었다.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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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신라면세점관계자는 3일 "최근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으로부터 루이비통 단독 매장을 루이비통모델 포함한 20여개 브랜드의 입점이 확정됐다는 통보를 마히나 받았다"며 "올 연말부터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입점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회장은 “시장이 재편되는 지금은 오히려 반등할 수 있는 기회”라고 역설했다. 과거를 돌아보면 알 마히나 수 있다. 그는 1990년 프랑스 브랜드인 루이까또즈의 국내 상표권을 루이비통모델 획득해 사업을 시작했고, ‘고급 핸드백’ 컨셉트를 내세워 급성장했다.

아울러난항을 겪던 명품 유치도 조금씩 성과를 마히나 내면서 신규 면세점이 더욱 순풍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HDC신라면세점이 지난달 루이비통을 비롯한 20여개 럭셔리 브랜드 입점 유치에 성공했고, 갤러리아면세점63도 다음달 구찌 입점을 확정했다. 신세계 면세점도 루이비통 유치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루이비통모델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과거에는 명품 소비 비중이 높았지만 점차 유커의 소비 패턴이 다양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5년간 면세사업 부문에서만 3조원 매출을 거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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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와현대산업개발이 의기투합해 세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25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지난해 12월 루이비통모델 부분영업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이다. 관심을 모았던 ‘3대 명품브랜드’인 에르메스 샤넬 마히나 루이비통은 입점하지 않았다.
마히나 상표-저작권,부정경쟁방지법으로 루이비통모델 적극 대응할 듯
중국내페라가모는 여자 가방과 신발을 판매 중이고 에르메스나 구찌도 마히나 여자 신발을 루이비통모델 취급하고 있다. 루이비통도 중국시장에서 가방뿐만 아니라 남자 신발과 패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대표 명품들이 신세계 강남점으로 몰려드는 것은 국내 남성 패션 트렌드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멘즈 살롱의 위상 때문이다. 신세계 강남점 남성관인 멘즈 살롱은 지난 2월 루이비통모델 26일 리뉴얼 개점 이후 마히나 4월 말까지 두 달 동안 전년 대비 100% 이상 매출이 뛰었다. 강남점 리뉴얼 오픈 당시 주목받았던 슈즈·패션·리빙·아동 부문의 4대 전문관 신장률(30~40%)을 압도한 것이다.

업계한 관계자는 “LVMH그룹이 HDC신라의 마히나 차별화한 입지(용산)와 발전 가능성, 신라면세점의 완성도 높은 쇼핑 환경과 디자인, KTX·ITX 등을 활용한 지방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루이비통모델 입점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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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진출 전략도 바꿨다. 주요 도시에 대형 매장을 내고 진출하는 대신, 마이클코어스·코치 같은 고급 핸드백을 전문으로 파는 마히나 온라인쇼핑몰들을 중점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디지털 강화 방안을 모색 중이다. 전 회장은 “기존 방식에서 포기할 부분은 포기하고 새로운 루이비통모델 시도는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안된다”며 “타이밍을 놓치지 말고 작은 혁신을 하나하나 쌓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LVMH그룹 회장 겸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베르나르아르노(Bernard Arnault)회장은“다니엘뷔랑은프랭크게리와 그가 설계한 건물과의 진정한 대화를 통해, 적절하고 매혹적인 장대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며, “그의 작품은 이 장대한 건축에 화려하게 응답하는데,이는 1970년대 이래 뷔랑이 꾸준히 선보여온 색상과 투명함, 빛의 마히나 조합을 초래한 그만의 특유한 접근법과 관련이 있다.”라고 루이비통모델 말했다.

루이비통의발자취를 따라가면 루이비통의 철학은 더욱 명확해진다. 목공소 마을에서 마히나 태어난 루이비통은 14세 때 집에서 가출하여 파리로 떠난다. 떠돌이 생활을 하던 루이비통은 귀족들의 가방을 전문적으로 싸는 일을 배운다. 그의 짐 싸는 기술이 소문나자 외제니 황후의 전담 패커(Packer, 짐 루이비통모델 꾸리는 사람)가 된다. 이후 왕후의 신뢰를 받아 개인 의류 포장 샵을 낸 것이 루이비통의 시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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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무한짱지님의 댓글

무한짱지
좋은글 감사합니다.

말간하늘님의 댓글

말간하늘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눈바람님의 댓글

눈바람
너무 고맙습니다ㅡㅡ

유로댄스님의 댓글

유로댄스
꼭 찾으려 했던 루이비통모델 정보 잘보고 갑니다^^

은빛구슬님의 댓글

은빛구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민준이파님의 댓글

민준이파
꼭 찾으려 했던 루이비통모델 정보 여기 있었네요...

누마스님의 댓글

누마스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김종익님의 댓글

김종익
루이비통모델 자료 잘보고 갑니다.

리리텍님의 댓글

리리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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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님의 댓글

김성욱
너무 고맙습니다~

이밤날새도록24님의 댓글

이밤날새도록24
너무 고맙습니다

길손무적님의 댓글

길손무적
루이비통모델 정보 감사합니다...

리리텍님의 댓글

리리텍
너무 고맙습니다

후살라만님의 댓글

후살라만
루이비통모델 자료 잘보고 갑니다.

아일비가님의 댓글

아일비가
잘 보고 갑니다~

춘층동님의 댓글

춘층동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윤쿠라님의 댓글

윤쿠라
자료 잘보고 갑니다o~o

아리랑22님의 댓글

아리랑22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