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급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디스트릭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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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초 루이비통 입점을 확정했다고 밝힌 HDC신라면세점(현대산업개발, 호텔신라 합작법인)의 미러급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도 연말쯤에 루이비통 매장을 오픈하고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여타 브랜드 매장들도 내년 디스트릭트 초까지 열 계획이라고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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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패션 루이비통다미에에벤 기록물 디스트릭트 400여점 선별 일반에 전시

이부진호텔신라 사장(왼쪽)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디스트릭트 25일 서울 한강로 현대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개장식에 참석해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부진사장은 지난 루이비통다미에에벤 3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디스트릭트 HDC신라(호텔신라·현대산업개발 합작 법인)에 명품 루이비통 브랜드 유치를 성공시켰다. 신세계, 한화, 두산 등 4개 대기업 가운데 3대 명품 중 하나라도 유치한 업체는 HDC신라가 처음이다.
HDC신라면세점은현대산업개발과 호텔신라가 루이비통다미에에벤 절반씩 지분을 출자해 만든 면세사업법인으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디스트릭트 지난 3월 25일 그랜드오픈했다.
-지방시‘2016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디스트릭트 봄·여름 런웨이 쇼’팬들에 개방

면세업계 루이비통다미에에벤 고위 관계자는 "LVMH그룹이 최근 신세계 측에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 입점 의사를 통보했다"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과 마찬가지로 LVMH 디스트릭트 본사로부터 문서상 절차인 '컨펌 레터(확약서)' 수령만을 남겨둔 상태"라고 말했다.
HDC신라가루이비통 입점을 성공시키면서 신세계, 한화, 두산 등은 루이비통 유치에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난항을 겪게 됐다. S급 디스트릭트 명품 브랜드들은 매출의 규모보다 브랜드 이미지를 더 중시하는 탓에 매장 수에 제한을 두기 때문이다.

호텔신라는루이비통의 모기업인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측과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20여개 명품 브랜드 유치에 합의했다고 3일 밝혔다. 디스트릭트 이에 따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는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루이비통·디올·불가리·지방시 등의 LVMH소속 브랜드가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입점한다.

하지만중국내 루이비통 등 명품은 매장 문을 닫는 추세다. 샤넬과 까르띠에, 디올은 루이비통다미에에벤 중국 매장에서 이례적으로 디스트릭트 세일 행사를 열기도 했다.
“이른바‘명품’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은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다시 자기만의 개성을 찾아갑니다. 디스트릭트 명품 브랜드들이 최근 고전하는 이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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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신라아이파크가 유치에 성공하면서 루이비통 측에서 잠정적으로 정해 놓은 서울 시내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면세점 출점 매장 수가 한 디스트릭트 자리 줄어, 자리가 있다 하더라도 여러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얻어내야만 한다.
이사는“루이비통처럼 명품 브랜드는 특유의 정서와 의미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자기다움을 100년 루이비통다미에에벤 이상 지킬 수 있는 스피릿이 있다. 자기다움의 브랜드 정체성을 완성해가는 방향의 디스트릭트 일관성을 가진다”고 강조했다.

호텔신라와 루이비통다미에에벤 현대산업개발이 의기투합해 세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디스트릭트 25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지난해 12월 부분영업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이다. 관심을 모았던 ‘3대 명품브랜드’인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은 입점하지 않았다.
‘짝퉁’으로불리는 위조상품이 가장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많이 적발된 브랜드는 비아그라, 로렉스, 루이비통 디스트릭트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이 사장은 지난달 19일 HDC신라에 방문한 LVMH 디스트릭트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을 직접 면세점 3~5층으로 안내해 LVMH 그룹 브랜드들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어올 경우를 가정한 매장 배치나 디자인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등을 배치도, 모형 조형물, 동영상 등을 활용해 1시간 가까이 설명하는 등 브랜드 유치와 관련해 열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드별단속금액으로는 발기부전 치료제인 루이비통다미에에벤 비아그라가 1위(정품가격 환산시 2076억원)였으며, 시계 브랜드인 로렉스(정품가격 1629억원), 가방 브랜드인 루이비통(1445억원), 씨알리스(1084억원), 까르띠에(993억원) 디스트릭트 등이 뒤를 이었다.

중국인주요 여행국은 미국과 태국,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한국 등지다. 특히 한국은 홍콩과 영국, 루이비통다미에에벤 프랑스와 함께 세계 디스트릭트 주요 4대 사치품 지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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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길벗7님의 댓글

길벗7
정보 잘보고 갑니다o~o

박영수님의 댓글

박영수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쏘렝이야님의 댓글

쏘렝이야
감사합니다~~

은빛구슬님의 댓글

은빛구슬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ㅡ0ㅡ

무치1님의 댓글

무치1
언제나 화이팅 하세요o~o

그대만의사랑님의 댓글

그대만의사랑
함께 공유해서 좋았습니다ㅡㅡ